이것은 스캠인가? 크마인가? 크레이지마이너!

2022. 1. 18. 21:40코인/Play to earn, Metaverse, NF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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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투자는 본인에 선택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 스캠 조심!!!

 

도트 그래픽, 게임 같지도 않은 클릭형 게임, 옛날 사이트 같은 사이트 구성까지!!!

이건 너무나도 돈 냄새가 나는 구성이 아닐까 싶습니다.

붐 크립토도 그렇고, 경찰과 도둑도 그렇고

항상 도트 그래픽에 이건 스캠 같은데?

하는 게임들이 의외로 돈이 됐던 적이 많이 있는데요.

그리고 이 크레이지 마이너도 돈이 될 거 같은

허접한 구성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프로젝트들의 특징이 빨리 진입해서 빨리 먹고 튀면 이득인 거 아니겠어요?

일단 현재 기준 ROI(투자금 회수 기간)는 약 20일가량이라고 합니다.

당연히 코인 가격이 상승하면 ROI는 줄어들고

코인 가격이 하락하면 ROI는 늘어납니다.

 

사실 디자인적인 요소나 이런저런 부분들은 붐 크립토가 생각나기는 하지만,

게임의 요소들은 크립토 마인즈를 많이 닮은 게임입니다.

크립토 마인즈에서느 우주선과 일꾼을 합쳐서 함대를 만들었듯

크레이지 마이너에서는 컨설턴트와 채굴기를 합쳐서 방을 만듭니다.

또, 크립토 마인즈 리본에서 적용 예정인 리버스 오라클이

크레이지 마이너에도 적용되어 있기도 합니다.

 

이 게임은 PWR 코인을 사용하는데

실시간 가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CrazyMiner (PWR) 가격, 차트, 시가총액 | 코인마켓캡

세계 최고의 가상자산 가격 추적 웹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서 최신 CrazyMiner (PWR) 가격, 시가총액, 거래 쌍, 차트 및 데이터를 확인해 보세요.

coinmarketcap.com

 

먼저 게임을 진행하려면 2가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바로 채굴기와 컨설턴트입니다.

채굴기와 컨설턴트를 합쳐서 방을 만들어야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두 가지 모두 민팅을 통해서 얻거나

향후 업데이트될 마켓플레이스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이 게임의 NFT 역시 Tofu 사이트에서 거래되고 있기는 하지만

크레이지 마이너 측에서 공식적으로 Tofu를 통한 거래를 지원하지 않는다고 못 박아서

Tofu를 통한 거래는 하지 않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심지어 현재 Tofu를 통한 NFT 거래에 오류가 발생한 상태라고 합니다.

 

뽑기 확률 및 NFT에 표시되는 값들은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뽑기 확률이 생각보다는 준수한 편인 거 같네요!

아닌가..?

  • % chance of getting one: 확률
  • Management Capacity: 한 명이 사용 가능한 채굴기 수

채굴기
컨설턴트

NFT를 뽑았다면 Mining room에 들어가서 방을 만들어줘야 합니다.

그리고 이 방에 컨설턴트와 채굴기를 넣어주면 게임을 할 준비가 끝납니다.

방을 만들면 그거도 하나의 NFT로 취급되는 걸로 보입니다.

그리고 방 만들 때 수수료 나가니까 참고하세요!

 

그리고 방은 1주일만 유지가 되는데요.

그 이상 유지를 하려면 전기세를 내야 된다고 하는데,

전기세는 자신이 보유한 방의 Hash power/100 달러 상당의 PWR 코인입니다.

그래도 처음 1주일까지는 무료니까 그때 가서 생각해도 될듯하네요?

 

방을 만들었다면 이제 Battle로 들어가서 본격적으로 돈을 벌 시간이네요.

내가 보유한 Hash power에 최대 두배의 Hash power를 가진 적에게만 전투를 할 수 있습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

내가 100 Hash power를 가지고 있으면

200 Hash power 이하의 Hash power를 보유한 적과 전투가 가능하다는 소리!

그리고 전투를 하려면 에너지가 필요합니다.

적들의 스펙을 보면 Energy price라는 부분이 보이는데

그 수치에 맞는 에너지를 구매해서 보유하고 있어야지 됩니다.

에너지는 1달러 고정으로 1달러 상당의 PWR코인을 지불하고 충전 가능합니다.

에너지 충전은 Mining room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점이 있는데,

한번 승리하면 24시간이 지난 후에 다시 플레이가 가능한데,

전투는 승리할 때까지 계속할 수 있다는 겁니다.

단, 에너지는 소모됩니다.

 

그러니까 패배했을 때 소모되는 에너지와

승리했을 때 얻게 될 보상을 잘 저울질해서

몇 번 정도 패배해도 이득인지를 잘 따져봐야겠죠?

 

마지막으로 보상 부분에 관련된 내용입니다.

이 게임은 리버스 오라클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보상은 sPWR로 들어오는데 이 sPWR은 달러 가치로 고정됩니다.

그리고 이 sPWR을 출금할 때 PWR로 바꿔서 출금이 되게 됩니다.

그러니까 벌어놓은 수익이 1달러면 1달러 10달러면 10달러 이렇게 고정이 되어있다가

출금할 때 코인으로 바꾸는 거라 출금 전까지 코인 가격이 하락했을 때 겪게 되는 수익 감소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출금한도가 4000 sPWR이라서 고래들의 대량 출금에

어느 정도 대비돼있는 점도 좋은 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크레이지 마이너는 게임을 플레이할 때

에너지, 전기세, 전투 수수료 등 소모되는 비용이 생기는 만큼 유지에 들어가는 비용이 꽤 존재하는 게임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큰 보상을 가져다준다는 점에서 메리트가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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