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8. 28. 23:17ㆍ이것저것
ba 드라이버에 대해 알고 계시나요?
일반적인 이어폰에는 dd드라이버가 들어가는데 dd 드라이버는 가격이 저렴합니다.
반면에 ba드라이버는 가격이 비싸지만 dd드라이버에 비해 소리가 깨끗하고 정확한 소리를 내줍니다.
보통 1개의 ba드라이버를 사용하는 이어폰이더라도 5만 원 이상 넘어가는 게 기본입니다.
그런데 KZ ZST X, ZSN PRO X 이 두개의 이어폰은 ba드라이버 1개와 dd드라이버 1개가 들어갔음에도 2만 원 내외의 가격에서 동일한 kz사의 5만 원대의 이어폰들과 비슷한 소리를 들려줍니다.
동일 가격대에서는 독보적인 사운드를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편의점에서 구매할법한 가격에 비해 좋은 사운드를 들려 줍니다.
저음에서는 단단하고 펀치 하게 울리는 사운드를 내주고, 중음에서는 조금은 가까이서 들리는 느낌이 강하지만 저음의 양이 많아서 밸런스가 맞는 느낌이었습니다. 고음은 꽤 자극적이었습니다. 고음이 쏘는 느낌이 강해서 자극적인 재미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고음부가 자극적으로 들리는 건 단점으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고음부가 자극적이기 때문에 소리를 작게 틀거나, 고음을 특별히 좋아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eq(이퀄라이저) 시스템을 이용해서 16k 부분의 db를 낮춰서 이용하는 게 좋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그렇지 않은 사운드의 KZ ZST X, ZSN PRO X 두 이어폰은 특히 지갑에 여유가 없어 비싼 이어폰을 사기에는 부담이 되는 학생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KZ ZST X / KZ ZSN PRO X 구매 링크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