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에서 이세계를??! (메타버스란?)

2021. 7. 20. 01:00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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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현실, 

또 하나의 세계 

영화나 만화에서 

소재로 자주 사용되는 내용입니다.

현실과 같이 

문화, 경제, 사회 활동부터,

 현실에서는 불가능한 판타지까지 

이 모든 걸 경험할 수 있는 

가상세계가 곧 우리의 앞에

 나타나게 될지도 모릅니다. 

최근 디지털 화폐가 관심을 받으면서

함께 떠오르고 있는 기술이 있습니다.

바로 메타버스입니다.

디지털 화폐가 화폐로 활용되기 위해서는

화폐가 사용될 공간이 필요했습니다.

그리고 그 공간으로 떠오르고 있는 곳 중에

하나가 바로 메타버스입니다.

 

메타버스는

히 우리가 아는

가상현실,

증강현실뿐

아니라 라이프로깅이나,

거울 세계도 포함됩니다.

이 4가지 기술들을 메타버스라는 이름에 하나로 묶어서 부르고 있습니다. 

 

라이프로깅은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통해

우리가 행동하는 모든 것들이 데이터화 돼서 저장되고

공유되는 기술입니다.

라이프로깅 기술을 통해서

데이터가 수집돼서

우리의 건강을 관리하거나,

보거나 듣는 데이터들을 저장하고

필요할 때 확인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이 기술은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통해서 실현되고 있는 중입니다.

거울 세계는 위성사진을 통해 

현실을 최대한 있는 그대로 데이터화 시키는

 구글어스 같은 것들을 의미합니다. 

거울 세계를 

통해서 사실적인 

가상현실 구현에 도움이 되고, 

더 몰입감 있는 가상현실을 

만드는 데 이용됩니다.


가상현실이라고 하면,

 기기를 착용하고 방 안에서 

몸을 움직이거나 

컨트롤러를 움직이는 것을 생각하실 겁니다. 

하지만 

메타버스에서

가상현실에 

핵심은 

이런 것들이 아니라 

가상현실 안에서 문화, 경제, 사회적 행위들을 하는 것에 있습니다.
현실에서 하는 일들을 

가상 세계에서도 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이

 메타버스에서의

가상현실의 핵심입니다.

지금까지 가상현실 하면 생각나는 건 게임이지만, 

앞으로는 가상현실 하면

플랫폼이 떠오를 시대가 올지도 모릅니다.

 가상현실로 만들어진 플랫폼에서 

영상, 쇼핑, 게임 등의 콘텐츠를 소모하게 되는 

미래가 점점 다가오고 있습니다.

실제로 저희는

카카오, 네이버 같은 플랫폼을 통해서

많은 활동들을 하고 있기도 합니다.

증강현실은 이미 많은 곳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포켓몬 고 게임이 

증강현실을 이용한 대표적인 사례일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게임뿐 

아니라 더 가까운 곳에서

 증강현실을 찾을 수 있습니다.

 최근에 차를 사보신 분들은

 옵션에서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본 적이 있을 겁니다. 

이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바로 증강현실 기술을 

적용한 것입니다. 

메타버스는 

이미 우리 사회에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현실과 가상이 하나가 돼가는 

과도기를 살고 있는 걸지도 모릅니다.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는 

증강현실을 통해 세상을 보고, 

가상현실에서 현실에서는 할 수 없는

색다른 경험을 하는

영화 같은 날이 올 거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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